본문 바로가기

태마시스 인포/무술계 소식

'태권열차' 타고~ 종주국 태권도 문화체험~

종교에만 성지순례가 있는 것이 아니다. 태권도에도 성지순례가 있다. 이제 곧 시작된다. 세계 190개국 7천만 태권도 인들의 성지 대한민국. 태권도의 숨결이 살아 숨 쉬는 곳에 태권도 전용열차가 탄생한다. 조만간 ‘태권열차’를 타고 태권도 주요 명소를 관광하게 될 전망이다.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이대순)은 롯데관광개발주식회사(회장 김기병), (주)G.Wells(대표이사 이상훈)와 2월 8일(월) 오전 11시 태권도진흥재단 회의실에서 『태권도 관광사업(세계태권열차 태권도성지 순례단 프로젝트)』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태권도공원 조성 및 진흥을 담당하고 있는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이대순)은 11일 ‘세계태권열차 태권도 성지 순례단 프로젝트’를 실행하기 위해 관련 기업 및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태권도 관광사업’은 롯데관광개발주식회사가 한국철도공사와 협력해서 개발한 ‘태권열차 타고 태권도 성지 순례’라는 주제로 태권도 관광 전용열차를 타고 서울, 전주, 무주 등지를 순회하게 된다.

이 관광열차는 태권도 수련, 템플스테이, 태권도공원 조성지(무주) 방문, 태권도공연 관람, 한국문화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가족단위 관광상품으로 개발ㆍ운영할 예정이다. 이후 사업성과를 평가해 미주, 동남아 등 세계 각국으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태권도진흥재단은 ‘태권도 관광사업’을 통해 심신수련과 한국전통문화, 태권도관련 다양한 컨텐츠 등을 체험하기 위한 국내ㆍ외 가족단위의 관광객에게 태권도공원 조성사업 홍보는 물론 관광산업 활성화와 태권도공원 개장 후의 다양한 프로그램과의 연계로 이어져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태권도와 마샬아츠의 오아시스 - 태마시스 ㅣ
www.taema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