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마시스 인포/무술계 소식

태권도 단체 최초! 국기원, SNS 서비스 실시

요즘 소셜네트워크는 세계적 열풍이죠. 대세이기도 하구요. 이런 가운데 태권도 기관에서도 늦은 감이 없지 않지만, 뒤늦께 SNS 중요성을 깨닭고 페이스북과 트위터, 유튜브, 블로그 등을 통해 SNS와 연계한 온라인 네트워킹을 강화하고 나섰습니다. 전 세계 태권도인의 모체라할 수 있는 국기원을 말합니다. 

과거 태권도단체는 지나치게 폐쇄적이고 권위주의 였죠. 하지만, 시대가 바뀌면서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소통을 강조하고 높은 문턱도 낮추고 있습니다. 사용자을 위한 배려 또한 일반 사회에 비교하면 아직도 부족함이 많이만, 괄목할 만한 변화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이번 국기원의 SNS 서비스를 실시한 것에 대해 개인적으로 높이 평가합니다. 부디 앞으로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태권도인과 더불어 일반인까지 다양한 소통과 공유를 기대합니다. [태마시스 주]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투브 · 블로그 서비스 실시… SNS 연계 및 온라인 네트워킹 강화
 

국기원이 글로벌 태권도 온라인 커뮤니티 구축에 나섰다. 

국기원(원장 강원식)은 온라인 커뮤니티 구축을 통해 한마당의 홍보를 극대화하고, 소셜 네트워크 시스템(SNS) 연계 및 온라인 네트워킹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따라서 지난 10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에서 개막한 ‘2011 세계태권도한마당(이하 한마당)’을 통해 지구촌 태권도 가족들과 글로벌 커뮤니티를 형성하기 위해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오픈했다. 

한마당의 주요 장면을 세계 태권도인과 공유하기 위하여 유투브(You Tube)를 통해 영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경연과 하이라이트, 에피소드 등을 실시간 업로드하고, 한마당에 참가하지 못한 태권도인뿐만 아니라 가족, 동료, 지인과 일반대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현장의 모습을 생생히 전달한다. 

더불어 홍보 극대화를 위해 국기원 블로그(http://blog.kukkiwon.or.kr)를 오픈했다. 

한마당 주요 경연규칙과 대진표, 뉴스, 영상정보 등 홍보강화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극대화 할 방침이다. 

국기원측은 “세계적으로 열풍인 스마트폰, 트위터, 페이스북 등 뉴미디어 확산되고 있다. 이에 따라 한마당이 추구하는 태권도로 하나되는 세상의 실현을 위한 능동적인 홍보와 양방향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이다”라고 취지를 밝히며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국기원과 유대감을 형성하길 바란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 국기원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kukkiwon
■ 국기원 트위터 : @kukkiwon_pr
■ 국기원 유튜브 : http://www.youtube.com/kukkiwonpr
■ 국기원 블로그 : http://blog.kukkiwon.or.kr 


[태권도와 마샬아츠의 오아시스 - 태마시스 ㅣ www.taema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