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마시스 인포/무술계 소식

태권도 외 13종목, 무술 컴뱃게임 베이징서 개최




1회 스포츠어코드 컴뱃게임(SportAccord Combat Games) 태권도 경기가 오는 92일 중국 베이징에서 하루 개최된다.

 

베이징과학기술대학체육관에서 열리는 2010 스포츠어코드 컴벳게임 태권도 경기에는 총 27개국에서 59명의 최고의 기량을 가진 태권도 선수들이 참가한다.

 

세계태권도연맹 세계 선수 랭킹 기준으로 선발된 30명의 남자 선수와 29명의 여자 선수들은 남녀 각 4개 올림픽 체급에서 우승을 가리게 된다. (남자 : -58kg, -68kg, -80kg, +80kg; 여자 : -49kg, -57kg, -67kg, +67kg)

 

1회 스포츠어코드 컴뱃게임에는 태권도, 유도, 복싱, 레슬링 등 하계올림픽 종목 4개를 포함한 총 13개 스포츠 종목이 참가한다. 비올림픽 참가 종목에는 아키도, 주짓수, 가라데, 검도, 킥복싱, 무에타이, 삼보, 스모 그리고 우슈 등이다.

 

태권도 경기 관중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으로, 세계태권도연맹 시범단 시범이 9 2일 경기 직전인 아침 8 30부터 9까지, 점심 직후인 오후 2부터 2시 30까지, 그리고 결승전 직전인 오후 5부터 5시 30까지 3번 예정돼있다.

 

2개의 경기장 코트를 사용할 이번 태권도 대회에는 전자호구와 즉석비디오판독제가 모두 사용되며, 각 코트에 3대의 비디오판독 카메라가 설치된다.

 

모든 경기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한 개 코트에서 열리며, 1, 1개 그리고 동메달 2개가 수여된다.

 

남녀 모든 경기는 2 3회전으로 치뤄지며, 3회전 종료 후 동점일 경우, 2분 간의 4회전 경기가 서든데스 방식으로 치뤄진다. 4회전 종료 후에도 동점일 경우 우세판정을 하게 된다.

 

주심 1명과 부심 4명이 경기를 담당하며, 몸통 공격은 1, 몸통 돌려차기는 2, 머리 공격은 3점이 주어진다.

 

벌칙에는 경고와 감점 두 종류가 있으며, 두 번의 경고나 한 번의 감점은 상대 선수에게 1점이 부여된다. 한 선수가 한 경기에서 누적 4 감점 또는 8번 경고를 받으면 경기가 종료되고 상대 선수에게 우승이 선언된다.

 

점수 계산의 실수 또는 선수 착오의 경우 코치는 공식 소청을 할 수 있다. 소청은 경기 종료 10분 내 하여야 하며, 경기감독위원회는 최종 판결을 15분 내 내려야 한다.

 

심판의 점수 부여, 벌칙 및, 경기 규칙 적용이 잘못된 경우, 코치는 경기당 한번의 비디오 판독을 요청할 수 있다. 요청을 받으면, 비디오 판독관은 관련된 비디오 판독을 실시하며 2분 안에 결정을 내려야 한다. 소청이 받아들여 질 경우, 주심은 판정을 바르게 하고, 코치는 비디오 판독 요청을 계속 할 수 있게 된다. 하지만, 소청이 실패할 경우 경우, 코치는 동일한 경기에서 소청을 다시 할 수 없다


[by 세계태권도연맹]


[태권도와 마샬아츠의 오아시스 - 태마시스 l www.taema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