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혜진의 태권도 세상/이집트 in 태권도

이집트에 태권도를 지도하기 위해 온지 어느덧 1년

승급심사를 보던날


안녕하세요. 태마시스 운영자 한혜진입니다.

한국도 무척 덥죠? 이곳 이집트 아스완도 연일 40도가 웃도는 더위로 생활하기가 여간 힘든게 아닙니다. 그래도 뜻이 있고, 반기는 이들이 있어 지치지 않고 생활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지난달부터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포스팅이 전에 비해 현저하게 줄었습니다. 게으름 탓인 것 같습니다. 변명하자면 이집트 태권도 보급에 중대한 프로젝트 준비로 인하여 마음의 여유가 없었습니다. 그 과정을 생생하게 블로그에 올리면 좋겠지만, 사업이 아직까지 확정되지 않아 차후에 올려야 할 것 같습니다.

달력을 보니 오늘이 제가 이집트 아스완에 태권도를 지도하기 위해 도착한지 딱 1년이 되는 날 이더군요. 그래서 오늘 곰곰이 지난 1년을 떠올려봤습니다. 낯선 나라에서 태권도를 지도하는 것은 늘 보람을 느끼게 했습니다. 의사소통의 한계가 있어 지도하는데 답답할 때도 많았습니다. 더 많은 것을 가르쳐주지 못해 아쉬움이 많이 남는 부분입니다. 수련생을 지도하고 생활하면서 우리와 다른 문화의 차이를 실감도 했습니다. 반면 한국과 달리 여유로운 생활 속에 많이 나태해진 것 같아 스스로 반성하였습니다.

이제 귀국을 만 1년 앞두고 있습니다. 남은 시간 귀국날짜를 손꼽아 기다리기보다 주어진 시간에 더욱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그동안 아껴뒀던 현지 생활에 다양한 이야기들을 더욱 부지런히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마도 8월부터 가능할 것 같습니다. 내일 모레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하게되어 인터넷이 당분간 안 될 것 같으니까요. ㅎㅎ 더운 여름!! 건강히 생활하시길 바랍니다.

[태마시스 - 태권도와 마샬아츠의 오아시스 l www.taemasis.com]